스킵 네비게이션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서브내용 바로가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퀵메뉴

글로벌메뉴

메인메뉴


닫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제 목 [사랑의종소리 8월호] 청년장애인과 함께 하는 일배움터 환경캠페인 - 폐화분에 '반려식물 심어드려요'
글쓴이 김시원  (coolkim21)
2021-08-31 오전 9:03:39

  일배움터는 지난 629LH 제주지역본부와 제주 4.3 유족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하여 7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자원봉사단을 꾸려 4.3 희생 생존자 서른 한 가정을 가가호호 방문해 안부 인사를 나누고 더불어 반려식물과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하기로 하였습니다.

 

 

 

   720일에는 LH 제주 지역 자원봉사단이 일배움터를 직접 방문해 4.3 피해 어르신들께 드릴 반려식물을 분갈이하기 위하여 다육이 농장에서 땀을 뻘뻘 흘리며 식물을 조심스럽게 화분에 옮겨 심고 정성스럽게 포장하였습니다.

 

 

 

   ‘4.3 유가족 어르신들께서는 생필품 꾸러미에 과연 무엇이 들어가면 좋아하실까?’

일배움터 청년장애인 자원봉사자들은 코로나여서, 여름이니까, 가정에 없어서는 안 될 꼭 필요한 것들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모아보니 꾸러미 안에 쌀과 찹쌀, KF94 방역마스크, 모기향 등 소중한 생필품들을 차곡차곡 쌓아 두었습니다.

 

 

 

 일배움터 오영순 원장은 한 매체에 ‘43의 아픔을 사회적으로 공감하고 치유해보고자 시작한 작은 실천이다. 일배움터에서 일하는 청년장애인들이 봉사활동을 통하여 나눔과 연대의 즐거움과 소중함을 이해하고 지역사회 안에서 적극적인 삶의 주체로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라고 전했습니다.

 

 

  

  오늘도 일배움터 청년장애인들은 이번 달에는 4.3 유가족 어르신들께 어떤 생필품을 전달하면 좋을지, 날이 추워지면 필요한 것이 달라지겠지 라며 머리를 맞대어 고민해 봅니다.

 

 

 

 

* 도움말를 클릭하시면 댓글인증키사용안내가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도움말 )
암호코드: 인증번호: 7888   인증글자: ubqh
글쓴이 :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