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서브내용 바로가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퀵메뉴

글로벌메뉴

메인메뉴


닫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제 목 [사랑의종소리 7월호] 청년장애인과 함께 하는 일배움터 환경캠페인 - 폐화분에 '반려식물 심어드려요'
글쓴이 김시원  (coolkim21)
2021-07-22 오후 5:38:56

  온다, 온다. 사람들이 몰려오고 있다.”

삼다수 페트병부터 옹기 항아리, 시들어가는 화분을 품에 안고 등장하며 길게 늘어 선 줄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집니다.

 

 

 

   지난 617일 일배움터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이하여 제주도교육청과 함께 버려지는 빈 화분, 플라스틱 등을 가지고 현장에서 청년 장애인들이 키운 식물을 심어주는 내 화분을 부탁해환경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발열 체크, 손소독제 비치 등 코로나19 방역 대응에 신경을 곤두세우며 도교육청 앞 주차장에서 접수, 분갈이, 식재 순서로 진행하였습니다.

 


 

 버리면 쓰레기지만 회수하면 자원이 된다.’는 모토 아래 각 가정에서 잠들어 있던 화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롭게 활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반려식물이 따뜻한 위로를 줄 수 있으리라 기대하며 준비하였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분들에게 폐화분을 건네받고 노련한 솜씨로 분갈이와 식물 식재하는 화훼부 사원 고ㅇㅇ, ㅇㅇ의 모습을 바라보시던 한 관계자는 식물에 대해서 물어보니 나보다 더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배움터 화훼부에서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또박또박 알려주었다. 지금까지 내가 생각했던 장애인에 대한 개념의 틀이 깨지고 있다.”며 놀라워하셨습니다




 

  나날이 심각해지는 지구환경 위기로부터 자연을 보존하고 가급적이면 우리 모두가 항상 자연훼손과 오염을 최소화 해야겠다는 인식을 하고 실천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오늘도 일배움터는 사회적 공동체와 함께 지역사회 안에서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 도움말를 클릭하시면 댓글인증키사용안내가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도움말 )
암호코드: 인증번호: 7888   인증글자: ubqh
글쓴이 : 비밀번호 :